분노조절장애

count-to-five

분노조절장애를 가끔씩 경험한다.

나는 지극히 긍정적인 사람이라고 자부해 왔었는데, 회사 내부적으로, 외부적으로, 거기에 개인적인 불편한 일까지 더해지면 비로소 분노조절장애가 완성된다.

괜한일에 쉽게 화를 내게 되고, 그 복수를 상상하는데 굉장히 폭력적인 방식이어서 놀랄 때가 많다.

이런 현상을 회사 동료나, 친구들한테 물어봤더니 대부분 같다고 한다.

분노조절장애와 관련해서 별점 5를 맞은 와일드테일즈라는 영화가 있다.

자세한 내용은 http://blog.naver.com/jsj7916/220397279941 가면 볼 수 있는데 하기 영상을 한 번 보면 영화가 정말 몰입감있겠구나 라는 생각이 든다.

우리는 분노조절장애를 결코 가벼이 여겨서는 안된다.

 

어느 한 책에서 신이 인간을 이렇게 평가했다고 한다. “젊어서는 돈을 위해 건강을 버리고는, 늙어서는 이미 돈 때문에 망가진 건강을 찾기 위해 돈을 쓴다고.” 이제 그 신은 이렇게 다시 평가할 수 있다. “돈을 벌기 위해 분노를 참기만 하다가, 분노를 참지 못하고 인생을 스스로 망가뜨린다”

하기 8분짜리 영화 영상은 심히 충격적이다.

얼마전, <오피스>라는 영화가 개봉했다. 회사원이 결국 분노를 참지 못하고 죽이는 분노를 담은 공포 영환데

http://blog.naver.com/indizio/220476332321 >indizio 님의 이에는 이, 송곳에는 칼 이라는 <오피스>후기인데, 영화를 보고싶게 만든다.

가끔씩 누군가를 잔인하게 폭행하고, 괴롭히는 상상을 하는 내 자신을 보게 될때, 혹은 분노를 참지 못하고 엘레베이터에서 소리를 지를때 가끔씩 티비 뉴스에서 나오는 층간 소음으로 이웃을 살해하고, 운전 중 끼어든 사람을 살해하고, 택시기사를 폭행하는 여러 사회적 현상이 왜 일어나는지 알 것 같다.

자 다같이 조심하자. 분노를 조절하는 연습을 하자.

 

One thought on “분노조절장애

  1. Cecil

    분노조절장애=감정조절장애=감정은 호르몬 장난으로 시작.
    정신적치유필요. 내가 생각하는 방법: 제3의 입장에서 나를 바라보는 방법 필요. 내 자신을 관조하는 법을 배워야한다. 아직 난 극복중. 더불어 번아웃증후군도 앓고 있음. 우리사회의 모든 청년들 힘내시길!

    Reply

댓글 남기기

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.

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: <a href="" title=""> <abbr title=""> <acronym title=""> <b> <blockquote cite=""> <cite> <code> <del datetime=""> <em> <i> <q cite=""> <s> <strike> <strong>